강남아이원스안과(대표원장 백동원, 사진 중앙)가 11월 18일 클리어라식 z8 제조사인 짐머(Ziemer)사와 클리어라식의 임상결과 및 연구 내용을 공유하는 미팅을 가졌다.

백 원장은 4세대 시력교정수술인 클리어라식의 레퍼런스 닥터로 활동하고 있다. 레퍼런스 닥터란 기술이 개발된 초창기에 기술 효과를 검증하고 완성도를 개선하는 방법을 찾는 의사다. 

한국에서 수술에 적합하지 않은 사람은 누군지, 여러 상황에서 어떻게 수술하는 것이 좋을지 본사와의 소통을 통해 연구 내용과 노하우를 제안하고 공유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백 원장은 클리어라식 도입 이후 지금까지 쌓아온 수많은 임상경험과 연구 결과를 Ziemer사와 정기적으로 미팅하고 있다.

클리어라식은 z8 장비를 활용한 차세대 시력교정수술로 기존의 3세대 시력교정수술인 스마일라식과 기법은 같지만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장비 시스템을 통해 안구 회전 (c축)과 난시축 교정이 가능한 각막 최소 절개 수술이다.

백 원장은 "짐머사와 꾸준히 소통한 덕분에 좋은 임상 결과를 축적해 올 수 있었다. 사람의 모든 신체 기관은 중요하지만 특히 눈은 정말 조심스럽게 접근해야 하는 기관으로 정기적인 검사가 중요하며 개인에게 가장 적합한 수술이 무엇인지 전문 의료진을 통해 정확하게 파악하는 게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이날 미팅에서 짐머사는 강남아이원스안과의 수술 결과와 업적에 감사를 표했으며 내년 열리는 유럽백내장굴절수술학회에 백 원장을 연자로 초청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